• 지원사례

[직업전환] 정미영
관리자 I 2017-01-12 I 986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의 직업전환 사업을 통해

<휄든 크라이스>과정을 지원 받으신

정미영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저는 허리가 디스크 말기 좌측 측만으로 거의 춤을 출 수 없게 된 현대 무용가였습니다. 어느 날 접하게 된 휄든 크라이스 메소드가 베이스인 BFL은 저의 몸을 구체적으로 자각하게 하기 시작 하였고, 점점 허리는 빠른 속도로 낫게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후 성장곡선이 완화 되더니 그저 그렇게, 그러나 조금씩 향상되는 정도에 머물렀습니다. 이 이상 안 되는 것인가 하고 있을 때 휄든 크라이스 정통 메소드를 전문무용수지원센터에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BFL을 접했을 당시와는 아주 다른 접근으로 구체적인 알아차림과 다양한 몸의 관계, 심지어 나의 생각과 심리와의 상관성을 보는 눈이 생긴 것 같았습니다. 이후 저는 많은 변화를 거듭 하였고, 나의 몸과 주위의 관계가 몰라보게 달라져 감을 스스로 그리고 주위에서 입증해 주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직업전환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이제까지 해 왔던 무용 메소드의 확장으로 인해 변형적인 메소드의 탄생과 함께 다른 학문으로의 관심을 가져오게 하였습니다. 따라서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움직임 수업과 몸 관련 수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고, 현상학과 심리에 대한 관심은 타말파 메소드를 수학하게 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현재 이러한 여러 가지 학문의 접목에서 멘토스 정신 의학과 낮 병원에 동작 치료사라는 부직을 갖게 되어 현재 다양한 시도에 이르고 있습니다. 


  또한 접촉 즉흥이라는 메소드에 휄든 크라이스가 많은 임상적 힌트를 제공함으로써 다른 이론적 토대를 마련해 주어 현대무용 메소드에 탄력을 불러 일으켜 줌은 개인적으로 쾌거라 생각합니다. 이로써 테크닉에만 전전해 왔던 현대무용 실기 수업은 다양한 임상에 의한 이론적 근거로 풍부한 내용을 내포하게 되었고 쉬운 접근으로 누구에게나 접목 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전문 무용수 지원센터에서 제공한 이 프로그램은 저 개인에겐 재활과 함께 변화의 기회를 마련함과 더불어 다양한 직업의 전환을 가져왔음이 분명합니다. 그러나 10단계까지인 휄든 크라이스 전문가 과정이 3단계 까지만 지원됨이 너무나도 감사한 내용이나 이 단계를 넘어서는 과정이 만만치 않았던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조금만 더 지원이 넓어진다면 많은 전문 무용수들에게 인생의 리턴 지점을 경험해 볼 계기가 마련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기회를 마련해 주신 전문 무용수 지원센터에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다시 좋은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원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