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용계 소식

무용계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자유롭게 올려주세요.
로그인 후 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 분은 회원가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2020 제2회 장애를 넘어 소통하는 성남 꽃춤축제
sidfit I 2020-11-13 I 63


장애/ 비장애/ 전문/ 비전문/ 국적/ 코로나를


넘어 넘어 넘어


22020 성남 꽃춤 축제


온라인에서 개최됩니다!!


“2020 2회 성남 꽃춤 축제 국제 장애인의 날인 123() 개최되어 125일까지 꽃춤 축제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꽃춤아이엔지콜라보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ING 즉흥그룹 주최, 아이엔지콜라보그룹(대표 최문애)이 주관하고 성남시와 한국무용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3일간 자유롭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제작되었다.


이번 꽃춤 축제를 위해서 새롭게 제작된 댄스 필름 <넘어 넘어 넘어>는 장애와 비장애, 장르 그리고 코로나의 장벽과 경계를 넘는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코로나의 여파로 대면 작업이 어려워짐에 따라 장애인 참가자들은 녹화 수업으로 연습을 해왔고, 서양음악과 전통사물의 협업은 화상 으로 진행되었다. 음악은민악 솟대사물팀과 대학 (겸임)교수들의 오카리나, 실로폰, 신디사이저의 연주로 만들어졌고, 춤은 성남시 장애인소속 장애인들과 전문무용수들이 함께 했다.


이번 꽃춤 축제에서는 성남시 소재 장애인 공연 예술단 드림위즈앙상블, 성남시 장애인 합창단, 드림 온 아카데미 공연도 볼 수 있으며, 장애인 전문 공연팀의 초청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장애인 전문무용 공연에는 안무가 김용우, 이미경, 고아라가 참여했으며 기타리스트 김지희, 민요에 이지원, 이송연 자매가 함께 했다. 또한 미국 장애인 전문 무용단 하이디 랏스키의 작품 <Gimp><Soliloquy>가 상영됨으로써 이번 축제가 국경을 넘어선 축제임을 부각시키고 있다. 더욱이 성남시를 포함한 한국의 장애/비장애 참가자들이 미국 뉴욕 1230시를 기준으로 24시간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 공연전시 <온 디스플레이>에 참여할 예정이다. 성남시 장애인 연합회 <꽃춤 사물에 빠지다>, 성남시 장애인 복지관 <꽃춤 건강관리> 그리고 용인시 처인구 복지관 <꽃춤 캘리그래피> 등의 공개수업도 이번 축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축제가 끝나도 장애인들이 언제든지 공개수업을 시청할 수 있게 꽃춤 홈페이지에 게시해 놓을 예정이다.


2020 2회 성남 꽃춤 축제(온라인공연)는 코로나로 인한 언택드 시대에 장애인의 예술교육과 공연참여에 새로운 방향과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의를 찾을 수 있다. 또한 ING 즉흥그룹은 예술활동에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장애인들의 교육과 참여를 독려하고 이에 부응하는 콘텐츠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장애인들이 전문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20 2회 성남 꽃춤 축제관련 자세한 일정과 문의내용은 ING 즉흥그룹(010-6797-5310 / 031-715-5310), 꽃춤 홈페이지(www.kotchu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